내돈내산후기/restaurant

딸기케이크 맛집 핫플레이스 플디 도산점 / 압구정로데오 카페 추천

현블리 2023. 4. 7. 2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딸기케이크가 유명한 도산공원 디저트카페인 플디 방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플디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4-5 로비스빌딩 4층

영업시간 : 월~목 12:00 - 20:00 / 금~토 12:00-21:00

 

 

플디 도산점은 계절에 따라 그 계절에 맞는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플레이팅을 선사하는 디저트카페인데요, 대표적으로 시그니처 딸기 케이크인 탈기탈기로 정말 유명한 카페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탈기탈기는 11월에서 5월까지만 준비되는 디저트이고 당일 수량은 각 지점에 당일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호점인 성수점부터 시작해서 많은 인기를 끌어 제가 방문한 2호점인 도산점까지 확장이 된 플디는 지금은 디저트중에서도 딸기케이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나도 유명한 서울의 딸기케이크 맛집 카페로 확실하게 자리 매김을 했습니다.

 

 

 

 

아기자기한 딸기 케이크와는 다르게 매장 내부는 상당히 모던한 느낌이에요. 저는 오픈 시간에 맞춰서 12시에 방문을 했지만 해가 지고 저녁에 방문한다면 카페뿐만 아니라 와인바로도 보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인테리어 였습니다. (실제로 음료 메뉴판에 와인도 포함이 되어있었어요)

 

저는 일요일 12시에 오픈런을 해서 그런지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이곳저곳 매장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통창이라 햇살도 정말 잘 들고, 카페 여기저기 감성을 가득 담은 공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케이크가 워낙 유명한 집이라 매장 분위기에는 크게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사진도 잘 나오고 좋았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와 매장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플디(Plate Dessert) 입니다.여기저기 쌓여있는 딸기가 새겨진 박스가 플디만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 분위기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은 플디 메뉴입니다. 플디는 계절별로 판매하는 메뉴가 상이한데, 저는 딸기케이크 시즌인 4월에 방문해서 다행히도 꼭 먹어보고싶던 탈기탈기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에 있는 메뉴는 카페에서 재고가 소진되지 않는 이상 바로 다 주문가능한 메뉴인 것 같고, 옆쪽 진열장을 보면 따로 주문제작하는 것으로 보이는 더 큰 사이즈의 딸기 케이크가 디피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귀여운 딸기 케이크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초도 판매하고 있으니 생일케이크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주문을 하고 나면 이렇게 플디스러운(?) 진동벨을 줍니다. 플디의 다양한 시즌별메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센스있게 진동벨을 만들어두었더라구요 ㅎㅎ

 

 

 

 

 

저는 사람이 없어서 한 5분정도 기다리자 바로 케이크와 커피가 나왔습니다! 겹겹이 쌓은 시트에 딸기를 끼워 넣어주는 일반 베이커리 딸기케이크와 다르게 케이크 전체를 딸기가 감싸고 있는 플디 시그니처 케이크의 비주얼이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사실 4월이면 딸기 시즌인 철이 아니라 조금 걱정을 하고 방문했었는데, 그 방문이 무색하게 너무너무 예쁜 비주얼과 맛을 가진 케이크를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딸기 케이크 중에서 비주얼적으로도 그렇고, 맛으로도 그렇고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케이크가 될 것 같아요, 생각한 것보다 양이 적고 비싸서 사실 가성비가 좋은 편은 아니고,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엄청 좋은 카페도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케이크를 위해서라면 재방문 의사가 200% 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주얼은 SNS로 많이 봐서 딱 기대하던 그 정도였는데, 맛은 제가 기대하던 맛 그 이상이라 너무 좋았어요. 외관이 예쁘기만 할 뿐만 아니라 상큼한 딸기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시트와 크림의 조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유크림을 사용한 딸기 케이크를 정말 좋아하는데, 플디는 크림이 생크림 맛이 강하기보다는 은은하게 코코넛 향이 나는 크림이에요! 그런데 코코넛 향이 진하게 나는 게 아니라 코코넛향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딸기의 산뜻함을 더 극대화 시키는 정도의 은은한 향 수준이라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케이크를 다 먹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딸기케이크와 분위기 좋은 카페,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핫플레이스 카페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플디를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도산공원 핫플레이스 런던 베이글 뮤지엄 도산점 / 주말 테이블링 웨이팅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핫플레이스로도 유명하고, 그만큼 웨이팅이 어마어마하기로도 유명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주말 방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 도산점 주소 : 서울

hyunvely619.tistory.com

 

안국역 한옥카페 어니언안국 방문 후기 / 북촌 종로 핫플레이스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핫플레이스 한옥 카페인 어니언 안국 방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어니언 안국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카페 어니언 영업시간 : 평일 7:00 - 22

hyunvely619.tistory.com

 

광주 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로프슬라이스피스 퇴촌점 내돈내산 후기 / 서울 외곽 경기 드라이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외곽인 경기 광주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어로프슬라이스피스 퇴촌점 내돈내산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전참시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영자님께서 방문하며 엄청

hyunvely619.tistory.com

 

 

신사 가로수길 츠케멘 맛집 일일시호일 평일 점심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사역 가로수길에 위치한 일본식라면집이자 츠케멘 맛집인 일일시호일 방문 리뷰를 작성해보도록하겠습니다 :) 일일시호일 주소 : 서울 서초구 나루터로 79 1F 운영시간 : 평

hyunvely619.tistory.com

 

 

용용선생 강남역점 요즘 핫한 화산마라전골 내돈내산 후기 / 강남 가성비 좋은 술집 추천 /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라전골으로 유명한 요리주점인 용용선생 강남역점 방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용용선생 강남역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6길 17 영업시간 : 매일 17:00 - 01:00 (00:00

hyunvely61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