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화장품 브랜드 TOP 5 추천 / 스킨케어 브랜드 추천
안녕하세요 :)
오늘은 착한 제조법과 순한 성분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인 소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면서 비건을 내세우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여럿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단순히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걸 넘어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투자하고,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한 트렌드를 선도하여 MZ세대를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비건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로마티카
아로마티카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용품을 다루는 브랜드입니다. 소비자들이 일상 전반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모토로 하여 까다로운 클린뷰티의 조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아로마티카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일상에서 비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데요,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며 온가족이 비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착한 브랜드의 선두주자입니다.
2. 러쉬
영국의 화장품 브랜드인 러쉬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잘 알려져있는 브랜드입니다. 러쉬는 제품의 80%가 비건 제품일 정도로 비건에 앞장서는 브랜드인데요, 특히 동물실험 없이 성분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동물 보호 캠페인을 통해 동물학대 없는 cruelty-free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한의 포장을 통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베지테리언 원료만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제품이 시중의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수많은 소비자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3. 달바
달바는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이탈리아의 알바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알바 마을의 건강함을 전달하고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순하고 깨끗한 자연유래 성분의 제품을 출시하며, 저자극 임상실험을 통과한 엄선된 화장품만을 추구합니다. 달바 화장품의 핵심 원료는 세계 3대 진미로도 잘 알려져있는 송로버섯인데요, 이 중에서도 고급으로 취급되는 흰서양 송로버섯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도 갖추고 있습니다.
4. 톤28
톤28은 가장 오래된 비건 조직 영국 비건 협회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한 대표적인 신뢰할 수 있는 비건 브랜드입니다. 비건을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취급하며 소비자들의 피부 타입, 시기에 따라 적절한 스킨케어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톤28의 모토입니다. 톤28은 화장품 성분은 안정적으로 지키되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 환경에 무해한 용기를 만들어냈습니다. 대표적으로 500번의 테스트를 거쳐 인증받은 종이 패키지가 있는데, 조금 불편할지라도 환경을 생각하며 윤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잘 자극하는 비건 브랜드입니다.
5. 디어 달리아
디어 달리아는 정원의 여왕이라 불리는 달리아 꽃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브랜드로, 모든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미를 상징하는 달리아 꽃을 핵심으로 변치않는 고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걸 모토로 삼는 브랜드입니다. 디어 달리아는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면서도 고급스럽고 고기능을 선보이는 화장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어 비건 브랜드는 다소 밋밋하고 단순한 이미지라는 편견을 깨는 브랜드입니다.